직속/교육지원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직속/교육지원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라이 라이! 전남 신규 중국어 원어민강사 오리엔테이션!
작 성 자 홍성수 등 록 일 2018-07-19 조 회 34
첨부파일 180719_보도자료_CPIK사전교육.hwp (487 kb) 전용뷰어
cpik사전연수_01.jpg (120 kb) 전용뷰어
cpik사전연수_02.jpg (124 kb) 전용뷰어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19일 대강당에서 ‘2018 CPIK(Chinese Program in Korea) 사전연수’개강식을 개최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전 연수는 20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중국어 원어민보조교사 지원사업(CPIK, Chinese Program In Korea)은 한ㆍ중 교역액 증가 등 실용적 중요성에 따라 2011년 한ㆍ중 교육장관의 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교사교류 합의서를 체결함으로써 시작됐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이번 연수에 참가하는 64명의 신규 원어민 중국어보조교사들이 학교에 배치되기 전에 초․중등학교에서 중국어 수업 능력을 하루빨리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업실연 중심의 원어민 연수과정을 별도로 개설, 새로 학교에 배치되는 모든 원어민교사들이 수강하도록 했다.
 
원어민교사와 협력교사의 팀티칭 수업 능력향상 및 상호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활동 중심 설계를 위한 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의 역할」, 「중국어 교육활동의 실제」, 그리고 「배움중심 수업의 실제」라는 주제로 총 6시간의 강의를 진행하고, 19일 저녁에는 여수 관내 투어를 통한 문화체험 실시로 큰 호응을 받았다.
 
윤기정 국제교육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중국어는 국내 중국어 학습수요가 꾸준한 증가추세에 있어서 사교육 수요가 높은 과목이며, CPIK교사 역량강화는 학생들의 외국어학습 능력 신장으로 이어져 결국 공교육 내실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pik사전연수_01.jpg
cpik사전연수_02.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