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보도자료 > 언론보도내용 > 보도자료
인쇄하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순천왕지초, 제12회 전라남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 역사적인 2연패 위업 달성!
작 성 자 이동희 등 록 일 2018-10-12 조 회 27
부서 순천왕지초등학교
첨부파일 순천왕지초등학교보도자료.hwp (682 kb) 문서변환
1.jpg (136 kb) 문서변환
2.jpg (110 kb) 문서변환
3.jpg (186 kb) 문서변환
4.jpg (205 kb) 문서변환
 역사 존중·배려·배움을 실천하는 행복한 학교 순천왕지초등학교(교장 이용덕) 여자 피구부가 105() 진도국악고등학교에서 열린 ‘제12회 전라남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에서 역사적인 2연패 위업을 달성하였다. 2014년부터 우승 4, 준우승 1회로 전통의 강호로 자리잡았다.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 참여와 배려의 참뜻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는 9개 시군의 여자팀이 참가하여 진도국악고등학교에서 실시되었다. 순천왕지초등학교는 학교스포츠클럽으로 피구부를 운영하는데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아침시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틈나는대로 훈련을 하였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먹는다.’는 속담을 마음에 새기며 누구보다 먼저 일어나고 남들이 놀 때 훈련을 한 결과 전라남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에서 누구도 하지 못한 2연패 우승이라는 위업을 만들어냈다.

 

 피구부 주장 6학년 배세랑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서로 격려해주고 응원해주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습하며 흘린 땀방울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라며 우승을 기뻐하였다.  

 

 이용덕 교장은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고 실수를 해도 서로를 격려해주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고 자신의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이 우승이 밑거름이 되어 우리 학교 스포츠클럽이 활성화되어 학생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활기찬 학교문화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jpg
2.jpg
3.jpg
4.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