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관리자의 변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
작 성 자 안경아 등 록 일 2017-03-21 조 회 177
첨부파일 20170317본청교육진흥과단설유치원협의회보도자료.hwp (166 kb) 전용뷰어
20170317본청교육진흥과단설유치원협의회1.jpg (629 kb) 전용뷰어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7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도내 공립단설유치원 원장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리자의 변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라는 주제로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공립단설유치원의 합리적 경영 방안을 모색하고, 관리자의 민주적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전남형 혁신학교’를 운영중인 무지개학교 허성균 장학관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주인이 되어 서로 배려하고 함께하는 학교 문화를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에 대한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원장 간의 멘토링제를 활성화함으로써 원활한 업무 수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원장은 “시대적 변화와 공동체의 다양한 요구로 유치원 경영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연찬회로 원장의 철학과 마인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원장협의회를 통해 도내 우수사례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유치원에서부터 미래지향적 학교의 출발을 당당히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20170317본청교육진흥과단설유치원협의회1.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