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 박애리 초청 ‘희망 토크 콘서트’ 성료
작 성 자 임명희 등 록 일 2018-12-23 조 회 54
첨부파일 181220-[본청홍보담당관]박애리초청희망멘토링토크콘서트.hwp (22 kb) 전용뷰어
국악인박애리씨초청희망토크콘서트(1).jpg (4627 kb) 전용뷰어
국악인박애리씨초청희망토크콘서트(2).jpg (4338 kb) 전용뷰어
국악인박애리씨초청희망토크콘서트(3).jpg (4991 kb) 전용뷰어
전라남도교육청(장석웅 교육감)은 12월 20일(목) ‘2018 전남 학생 책 축제’, ‘2018 전남 인성교육 나눔 한마당’에서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이자 국악인 박애리 씨를 초청, 희망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고전소설과 판소리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콘서트는 박애리 씨와 진도국악고 윤지혁 · 송지선 학생이 펼치는 협연으로 꾸며졌다. 박애리 씨는 최근 인기 TV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 전 국민을 감동시킨 데 이어 이날 무대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역민과 전남교육가족에게 희망과 웃음을 선물했다.
 
공연은 고전소설 ‘흥부전’과 ‘춘향전’을 송지선 학생이 낭독하고 윤지혁 학생의 북 장단에 맞춰 박애리 명창이 판소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객석을 가득 매운 관객들의 흥을 돋웠다.
 
박애리 씨는 전남 목포 출신으로 학생 시절 전주 대사습놀이 전국 학생대회 판소리 부문 장원을 수상했고 현재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이수자이자 국악인으로,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어 국악 꿈나무들과 전남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다. 특히, 박 씨는 이번 공연을 진도국악고 학생과 협연 방식으로 직접 제안하고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격려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축제에 참여한 노호영(진도고 1) 학생은 “책 낭독과 판소리를 함께 들어 이색적이었다.”며 “흥보가의 박 타는 대목에서 관객도 함께 따라 불러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더욱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축제는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21일까지 진행되이며 공연마당, 나눔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인성교육 수업 나눔마당, 인성교육 체험 프로그램 마당, 전시 나눔마당에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진다. 21일에는 오후 4시까지 김남중 동화작가의 특강과 샌드아트 동화구연, 학부모 앙상블로 신북중 오케스트라의 공연과 각종 전시, 체험 행사가 이어진다.
 
* 붙임: 전남교육청 국악인 박애리 씨 초청 ‘희망토크 콘서트’ 공연 사진
국악인박애리씨초청희망토크콘서트(1).jpg
국악인박애리씨초청희망토크콘서트(2).jpg
국악인박애리씨초청희망토크콘서트(3).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