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고3 수능이후 체험학습 안전 운영 및 내실화 방안 추진
작 성 자 정수용 등 록 일 2018-12-23 조 회 225
첨부파일 181221-[본청학생생활안전과]전남교육청,고3수능이후체험학습안전운영및내실화방안추진.hwp (25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고3수능이후체험학습안전운영및내실화방안추진.jpg (151 kb) 전용뷰어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19일(수)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최근 강릉펜션 사고와 관련하여 고3 학생들의 수능 이후 ‘현장체험학습 안전 운영 및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국·과장 긴급 회의’를 갖고 관내 고등학교의 현장체험학습과 수능 이후 교육과정 운영 상황에 대한 다각적인 점검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수능 이후 고3 학생들의 개인별 현장체험학습 운영상황 분석 △현 상황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 △수능이후 고등학교 학사운영의 정상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가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이날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수능 이후 고3 학생 체험학습 방법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해 체험학습 운영 상황을 점검하였으며, 현장 체험학습 시 보호자 동반 확인 시스템 및 연락체계, 사전 안전 여부를 확인했는지를 집중적으로 파악했다. 이와 함께 지자체와 연계해 수련시설 및 기숙사 등의 안전 및 난방시설 등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12월 21일(금) 화순고에서 관내 일반계 고등학교 교장 회의를 개최해 수능 이후 고3 학생들의 안전하고 내실 있는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 사진 별도 첨부
전남교육청,고3수능이후체험학습안전운영및내실화방안추진.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