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현장지원단이 돕는다
작 성 자 학생생활안전과 등 록 일 2019-05-09 조 회 22
첨부파일 10509-[본청학생생활안전과]전남교육청학교폭력처리현장지원역량강화.hwp (154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학교폭력현장지원단연찬회(1).jpg (135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학교폭력현장지원단연찬회(2).jpg (118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처리 현장지원 강화
교감급 현장지원단 운영 …‘회복적 생활교육’정착 모색
 
전라남도교육청이 9일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학교폭력 화해·조정 및 사안처리 컨설팅의 효과적 수행을 위한 학교폭력 사안처리현장지원단(이하 현장지원단)과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현장처리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관계회복 중심 생활교육이 정착되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와 판례 분석을 통해 전문성 강화를 꾀했으며, 회복적 생활교육 운영 실습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 교원 간 관계회복 기능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았다.
 
현장지원단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초기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안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지역별 2~3명의 교감으로 운영되고 있다.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고 인근 학교를 즉시 지원하기 위해 교감 급으로 구성된 현장지원단은 분기별 연수를 통해 꾸준히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 해는 전남교육청의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취지에 맞춰 회복적 생활교육 수행을 중심으로 연수를 받았다.
 
학생생활안전과 김성애 과장은 “학교폭력 사안처리현장지원단은 관계 중심 생활교육으로의 변화를 꾀하는 전남교육청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현장지원단 활동을 더욱 확대해 단위학교에서 학교폭력 처리 업무로 인해 교육활동에 지장을 받는 일도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붙임: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현장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사진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전남교육청학교폭력현장지원단연찬회(1).jpg
전남교육청학교폭력현장지원단연찬회(2).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