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방과후놀이유치원 교사 역량강화 연수 높은 호응
작 성 자 강은주 등 록 일 2019-05-10 조 회 15
첨부파일 190510-[본청혁신교육과]전남교육청,방과후놀이유치원교사역량강화모색.hwp (154 kb) 전용뷰어
전남도교육청사진.jpg (7951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 방과후 놀이유치원 교사 역량강화 모색
첫 오프라인 연수 기획 ‘호응’ … 전문성 신장에 큰 도움
 
 
□ 전라남도교육청이 공·사립유치원 방과후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문성 향상을 위해 방과후놀이유치원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기획해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5월 14일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 1층 대회의실에서 방과후놀이유치원 교사역량강화 제 1기 연수를 가질 예정이다.
 
□ ‘방과후놀이유치원’이란 국정과제(학생 중심 교육과정 개편)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는 정책이다. 그동안 수요자(학부모) 요구를 반영해 기능·학습 중심의 특성화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되던 방과후과정을 유아의 흥미와 개별적 발달 요구를 반영한 놀이 중심으로 전환함으로써 유아기 삶의 질을 제고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전남교육청은 이에 방과후놀이유치원에 대한 교원의 전문적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사역량강화 연수를 기획했다. 이날 1기 과정은 ‘놀이로 풀어보는 유치원 학급운영’의 저자 정나라 강사와 함께 수업의 실제 워크숍을 진행한다. 2기는 서울, 세종 등 놀이터 사업 총괄기획을 역임한 편해문 강사와 함께 ‘유아, 놀이, 놀이터를 보는 새로운 눈’이라는 주제로 6월 25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열린다.
 
□ 지금까지 방과후과정 온라인 원격연수가 있었으나, 교사들로부터 배움과 소통의 교육 현장 실천을 위한 오프라인 연수에 대한 요구가 제기됐고, 그 필요성과 시의성에 공감해 두 차례 연수를 마련했다. 연수 희망 신청을 받은 결과 1기와 2기 희망자가 모두 모집정원을 초과했고, 교육과정 교사나 관리자의 참여 문의가 이어져 유아교육의 성장을 위한 현장의 높은 실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 도교육청 혁신교육과 정혜자 과장은 “교육부에서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작업이 이루어지고, 내년부터 개정 누리과정이 적용되는 시점이어서 유아·놀이중심 유치원 운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에 도교육청은 5월 중 학부모 연수도 기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 없음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전남도교육청사진.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