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2019년 전국SW페스티벌 유치 확정
작 성 자 이경금 등 록 일 2019-05-13 조 회 70
첨부파일 페스티벌1.jpeg (182 kb) 전용뷰어
페스티벌2.jpeg (188 kb) 전용뷰어
190513-[본청미래인재과]전남교육청,2019전국SW페스티벌여수유치확정.hwp (157 kb) 전용뷰어
 
󰏚 전라남도교육청(전라남도교육감 장석웅)이 2019년 전국 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을 여수에 유치했다.
 
󰏚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2019 전국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은 10월 11일 ~ 12일 여수엑스포 일원에서 열린다. 이 페스티벌에는 학생, 학부모 등 SW교육에 관심있는 5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전국 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은 전국적으로 고른 SW교육 문화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지방에서 개최하는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다.
 
󰏚 전남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4차 산업혁명에 맞춘 SW교육 관련 신기술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남SW페스티벌을 개최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언플러그드 코딩, VR 콘텐츠 체험, 앱(App)개발 체험, 아두이노 로봇코딩 체험, 드론 경연 등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SW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올해는 전국SW페스티벌과 전남SW페스티벌을 연계해 더욱 더 풍성해진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현희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전국 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 유치를 통해 전남 학생들에게 SW교육 관련 다양한 신기술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면서, “전남교육청은 미래사회에 대비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길러내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붙임: 전남소프트웨교육 페스티벌 자료 사진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페스티벌1.jpeg
페스티벌2.jpe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