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제48년차 전남영농학생회(FFK) 전진대회 성료
작 성 자 오민영 등 록 일 2019-06-01
첨부파일 190601-[본청미래인재과]제48년차전남영농학생(FFK)전진대회성료.hwp (158 kb) 전용뷰어
제48년차전남FFK전진대회사진(1).jpg (2635 kb) 전용뷰어
제48년차전남FFK전진대회사진(2).jpg (4819 kb) 전용뷰어
제48년차전남FFK전진대회사진(3).jpg (4860 kb) 전용뷰어
제48년차 전남영농학생회(FFK) 전진대회 성료
전남교육청, “농업교육 지원 강화 6차산업 영농인 육성”
 
미래의 농업을 이끌어갈 전남 도내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축제인 ‘제48년차 전라남도 FFK(Future Famers of Korea) 전진대회’가 지난 5월 29일(수) 호남원예고에서 학생과 교사 등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께 꿈꾸는 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 농업!”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한국농어촌공사,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 농촌진흥청, 나주 지역 농협, 도의원(이민준, 최명수), 지역민, 학부모 등이 함께 참석해 농업계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도 현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농도(農道) 전라남도가 대한민국 농업교육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과학 영농, 창의적인 스마트 농업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전남이 1차, 2차, 3차 산업을 융복합한 부가가치 높은 6차산업 농업으로 발전하는 데 영농학생들이 중심 역할을 해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전남FFK전진대회는 영농학생 회원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한국의 농업과 중등 농업교육에 대한 발전적인 모델을 제시할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는 농업계 고등학생들의 큰 잔치로 우수 농업인력 양성에 크게 공헌해왔다. 또한 농업계 고등학교의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기여하고 매년 가을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참가할 전남대표 선발전도 겸한다.
 
이번 대회에서 호남원예고는 최우수상 8, 우수상 12을 수상해 최고의 성적을 냈다. 또 전남생명과학고(최우수상 4, 우수상 17), 고흥산업과학고(최우수상 4, 우수상), 장성하이텍고(최우수상 2, 우수상 3), 전남자연과학고(최우수상 1, 우수상 11), 광양하이텍고(최우수상 1, 우수상 5), 한국말산업고(최우수상 1, 우수상 4), 보성다향고(우수상 3, 영광공업고 우수상 2개) 등도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오는 9월 24일(화)부터 9월 26일(목)까지 광주자연과학고에서 열리는 ‘제48년차 전국FFK 전진대회’에 전남교육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이 대회는 1972년부터 매년 도내경진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 ‘제47년차 전국FFK전진대회’는 14년 만에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된 바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이현희 과장은 “‘실무중심 농업교육과 첨단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부가가치 높은 첨단 농업을 운영할 수 있는 영농인을 길러내겠다.”고 말했다.
 
※ 붙임: 제48년차 전라남도 FFK(Future Famers of Korea) 전진대회 사진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제48년차전남FFK전진대회사진(1).jpg
제48년차전남FFK전진대회사진(2).jpg
제48년차전남FFK전진대회사진(3).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