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교육공동체의 이해를 통해 함께하는 유아교육 실현”
작 성 자 정현주 등 록 일 2019-06-04
첨부파일 190604-[본청혁신교육과]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공공성강화박차.hwp (26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찬회(1).jpg (2590 kb) 전용뷰어
190604-[본청혁신교육과]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공공성강화박차.hwp (26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찬회(1).jpg (2590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찬회(2).jpg (2725 kb) 전용뷰어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수(3).jpg (2425 kb) 전용뷰어
 
□ 전라남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원장과 원감 등 유치원 관리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하고 나섰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4일(화) 오전 무안군 상향읍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전남 도내 사립유치원 관리자(원장·원감) 102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의 이해를 통한 함께하는 유아교육 실현’이란 주제로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 이번 연찬회는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참석자들은 교육공동체의 주체인 학부모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출발해 이를 바탕으로 사립유치원 관리자의 역할을 끌어올려야 한다는 인식에 공감했다.
 
□ 도교육청은 이날 연찬회에서 아이플러스 부모교육연구소 전우경 소장을 초청, ‘학부모 당신은 누구십니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들은 유치원 관리자들은 요즈음 학부모에 대해 이해하고, 학부모가 유치원에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인식을 공유한 뒤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인이 돼 서로 배려하고 함께하는 사립유치원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 또한, 이날 연찬회는 7월 개정 예정인 누리과정 방향과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통해 새롭게 변화되는 교육과정의 이해를 높이고, 관리자로서의 역할 제고에 힘쓸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한 사립유치원 원장은 “학부모와 부모의 입장 차이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고, 앞으로 학부모와 소통하며 함께 하는 유치원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시스템 도입, 투명한 회계 운영, 교사대상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붙임: 전남교육청, 사립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 연찬회 사진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찬회(1).jpg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찬회(1).jpg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찬회(2).jpg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관리자연수(3).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