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속/교육지원청소식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교육

홈 > 직속/교육지원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곡성교육지원청, 형, 언니들 내 손 잡아줘, 대학생 멘토링 출범식
작 성 자 김회옥 등 록 일 2017-03-21 조 회 48
첨부파일 보도자료2.hwp (176 kb) 전용뷰어
20170318_093915.jpg (2558 kb) 전용뷰어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3월 18일 곡성군청, 광주교육대, 전남대사범대 관계자와 대학생 60명, 초·중학생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학생 멘토링 출범식을 가졌다.
 
대학생 멘토링프로그램은 기초 학력 부진을 극복하고 진로 선택에 대한 조언과 청소년때의 고민 해결을 통해 가정과 학교, 사회 속에서 상처를 보듬어 줌으로써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도록 지난해부터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인식에 대한 진단검사를 실시하여 성격유형에 따라 멘터-멘티를 구성하고, 드론 조립 및 조작시간에는 동강대 드론학과의 협조를 받아 학생들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운동장에서 날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출범식에 참석한 대학생 김소라씨는 “ 이 프로그램 멘토 신청을 받을 때 몹시 망설였는데 학생들을 만나보니 자기발전 욕구는 있지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주위에 없어서 스스로를 포기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참가하기 정말 잘 했다는 생각과 나의 작은 노력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설렌다” 고 말했다.
 
박찬주 교육장은 “ 학생들에게는 가정과 학교로부터 받은 상처를 감싸 보듬어주어 학교 적응력을 키워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대학생들에게는 예비교사로서 학생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프로그램 운영과 효용도를 세밀하게 분석 검토하면서 충실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20170318_093915.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