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교육

홈 > 학교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구례여중, 사랑의 양말선물 아름다운 선행
작 성 자 최고관리자 등 록 일 2011-12-28 조 회 5806
첨부파일 구례.jpg (175.3kb) 전용뷰어

크리스마스 전날에 구례여중학교 산타소녀들


 


  구례여자중학교
(교장 배향란)는 지난 1224일 인솔교사 양선숙과 걸스카우트 학생들은 사랑의 선물 양말을 준비하여 구례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외로운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사랑이 가득한 마음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걸스카우트여학생들은 몸이 불편한 구례노인전문요양원에 입원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위해서 따뜻한 겨울 보내시라고 실내에서 걷기 운동, 청소, 어깨 주물러 드리기, 말벗 되어 드리기, 손녀 되어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톡톡히 해 냈다.

 

 그날 지도 및 인솔교사인 양선숙 교사는 "이번 봉사활동 계기로 학생들에게 경로효친 정신이 함양 되어, 지역 어르신들께 관심과 공경하는 마음을 갖게 되어 주는 계기가 되어 주고, 크리스마스 전날 구례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뜻있게 마음을 전하는 구례여중학교 걸스카우트 여학생들 모습에서 나눔과 봉사는 아름다운 동행 길이었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걸스카우트 여학생은 눈 오는 날 길을 나섰을 때는 추웠지만, 양말 전해드렸을 때 할머니께서 고맙다고 두 손 잡아 주시고, 머리를 쓰다듬어 주셔서 뿌듯했습니다. 마주 잡은  할머니의 손길에서 찡한 느낌이 와 닿았습니다. 그리고 자식, 손자를 기다리는 눈빛에서 우리 할머니는 안산에 살고 계셔서 찾아뵙지는 못하지만자주 전화로 문안 인사드리는 착한 손녀 딸이 되고 싶다고전했다.

 

구례 학생 명예기자 이소현

구례.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