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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제도 개선 발굴

민원제도개선 “온라인 토론방”

과제 발굴
  • 내부 발굴단: 민원전문가로서 국민접점에 서서 유의미한 개선안 발굴
  • 외부 발굴단: 교육수요자가 느끼는 불편하고 불합리한 현장민원을 찾아 국민의 소리 전달
운영 개요
  • 참여 대상: 도민 중 민원행정 제도개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온라인 토론방” 참여
  • 참여 방법
    • 단방향 참여(1단계): 게시글 ↔ 댓글
      • · 게시글 작성: 도민 또는 발굴단이 민원제도에 대한 개선안을 게시글로 작성(첨부파일 1번 서식 활용)
      • · 댓글 작성: 게시글(개선안)에 대해 의견 교환
    • 쌍방향 참여(2단계): 화상회의
      • · 단방향(1단계)으로 도민과 교환한 제도개선 의견 중에 실현 가능한 적용사례를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협의
      • · 온라인 화상회의: ZOOM, MS-TEAMS 예정
참여 분야
  • 불합리하고 불편한 고충민원 및 행정제도ㆍ절차 개선
  • 민원 구비서류 감축, 서식 개선, 시스템 개선 등 교육 관련 민원제도 전반
  • 각 기관(학교)에서 민원인 편의를 위해 자체적으로 개선한 사례
  • 교육현장(학원, 사립유치원 등)에서 자주 접하고 분쟁이 많은 사례
담당자
총무과  김근철 ☎ 260-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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