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소식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홈 > 본청소식
인쇄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행복한 도전
작 성 자 김정희 등 록 일 2020-01-22
첨부파일 200122-[본청교육복지과]전남교육청,삼성드림클래스겨울캠프성료.hwp (154 kb) 전용뷰어
IMG_4779.JPG (6738 kb) 전용뷰어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행복한 도전”
전남교육청,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성료
 
전남 도내 중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대학생 멘토와 함께 생활하며 미래의 꿈을 설계하고 진로선택을 준비하는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가 3주간의 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2일(수) 서울 한양대학교에서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지난 1월 3일(금)부터 1월 22일(수)까지 3주 동안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9년째인 삼성드림클래스 캠프는 삼성사회봉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기부 사업으로, 2012년 전남 지역 중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에서 시범 운영한 후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이용해 전국 유명 대학에서 열리고 있다.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겨울캠프에는 전남 도내 농어촌 지역 중학교 1, 2학년 학생 250명이 선발돼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합숙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개인별 맞춤형 학습 지원을 받고, 다양한 문화 체험 및 리더십 신장 교육 등 미래 사회의 핵심 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정덕원 교육복지과장은 축사에서 “삼성드림클래스 캠프 운영으로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습관 형성, 다양한 문화 체험과 리더십 신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붙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 사진

해당 게시물이 '보도자료 > 기사제보하기'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IMG_4779.JPG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