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UP! 마음UP! 행복UP! 키쑤욱~ 배 쏘옥~ 요가교실 함께 해요
율촌초등학교(교장 이수경)는 따뜻한 배움! 행복한 성장을 위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요가교실을 3년째 운영하면서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요가동아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까지 포함하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본교 교감(율촌초 김인순)의 지도아래 교육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월요일은 교직원 대상, 수, 금요일은 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본교 다목적실에서 주3회 1시간씩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희망자를 중심으로 매주 수요일 자율동아리 시간을 활용하여 건강프로젝트하나로 참여하고 있다.
율촌초 3학년 박규빈 어머니는 학교에서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 참여를 적극 지원함에 감사를 드린다며 특히 다문화 어머님들이 이런 공간을 함께하게 해주셔서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도 빠지지않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고 더 나아가 자녀가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김민아 어머님도 ‘항상 요가를 한 번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르쳐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 라고 마음을 전달하였다.
교장(이수경)은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 지역민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학부모는 교육공동체로써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학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평소 자녀와 함께하지 못했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자녀와 소통하고 심성도 계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체력뿐만아니라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도와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키워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