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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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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우편 이용안내

  • 원거리의 민원발급기관에 직접 왕래하지 않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kr)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발급된 민원서류를 집배원이 각 가정이나 직장에 배달하여 드리는 제도입니다.

처리절차

우체국 방문(민원인) >
 수수료와 신청서를 동봉 > 우편발송 > 증명서 발급(시·도교육청) > 우편발송 > 증명서 수령(민원인)
  • 우체국 창구에에 비치된 신청서에 민원발급 신청내용 기재
  • 민원우편봉투를 구입하여 우편으로 신청
  • 민원발급수수료를 신청서와 동봉 발송

발급 민원서류

발급 미원서류를 구분, 민원사무명, 수수료로 나타낸 표입니다.
구분 민원사무명 수수료
학생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입학증명서,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발급

없음
(우편요금별도)

검정고시

검정고시 합격/성적증명서(국문),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검정고시 기재사항 정정신청

인사
(인터넷 우체국 가능)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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