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심벌마크

HOME 기관소개전라남도교육청로고심벌마크

심벌마크 (Symbol Mark)

심벌마크는 전라남도교육청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새로운 전라남도교육청의 이미지를 브랜딩하기 위한 핵심적인 상징물이다. 심벌마크는 전라남도교육청 본청과 22개 교육지원청 및 13개 직속기관의 정신적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외적으로 전라남도교육청을 대표하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매뉴얼 규정에 정확한 사용과 관리를 통해 전라남도교육청의 이미지를 바르게 전달하여 브랜드 파워를 쌓아가야 한다. 심벌마크는 전라남도교육청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가장 핵심적인 상징물이므로 심벌마크의 형태, 색상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전라남도교육청의 심벌마크 개발 배경은 지방화·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행정기관으로서 이미지 제고와 전라남도 교육가족에게 일체감과 공동체 의식을 조성하면서 실력전남의 기틀을 확고히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심벌마크의 의미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슬로건 이미지

디자인에서

상단의 원(○)은 이른 새벽, 온 누리를 환하게 밝히면서 찬란하게 떠오르는 태양으로서 전남 교육의 밝은 미래상과 힘찬 도약을 역동적으로 표현함.
좌측 위(〓) 는 교육(Education)의 영문 머리글자 "E"를 책의 형태로 형상화한 모습과 오른쪽(J)은 전라남도(Jeollanamdo)의 'J'와 결합시켜 전남교육의 지향점을 나타냄.

색상에서

주황색은 교육에 대한 전 도민의 열정을 의미하고, 초록색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을 표상하며, 청색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청출어람(靑出於藍)의 교육정신을 상징함

가로형

전라남도교육청 심벌마크 가로형 이미지

세로형

전라남도교육청 심벌마크 세로형 이미지
전라남도교육청 심벌마크 세로형 이미지

앰블럼

  • 앰블럼 회색 테두리 이미지
  • 앰블럼 파란색 테두리 이미지
  • 앰블럼 갈색 테두리 이미지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0-09-0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로딩중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