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료실

HOME 정보마당자료실
* 해당 게시물은 '정보마당 > 자료실' 게시판에서 이동되었습니다.

[본청] 전남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행동중재 효과 ‘톡톡’

  • 작성자 선수영
  • 등록일 2022.12.12

전남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행동중재 효과 ‘톡톡’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학교 지원단, 개별 프로그램 등 운영


 

 전라남도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문제행동을 줄이고 예방하기 위해 행동중재’ 사업을 추진해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9(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에서 2022. 특수교육대상학생 행동중재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의 행동중재사업은 특수교육현장에서 날로 증가하는 행동문제에 대한 대책과 예방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도내 22개 특수교육지원센터와 9개 특수학교의 행동중재지원단 운영 및 전문요원 양성과정개별 행동중재 프로그램 등 총 3개의 큰 가지로 운영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행동중재 업무 담당자와 행동중재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이수한 전문요원 및 프로그램 참여 학생 담당 교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해 2022년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2023년도 사업의 운영 방향성에 대해 협의했다.


□ 보고회에 참석한 한 교원은 행동중재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의 문제행동이 조금이나마 감소되는 것을 보며 뿌듯했다.”며 특수교육교원 뿐 아니라 모든 교원들이 행동중재의 필요성을 알고 관심을 가져 도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촘촘하고 효율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현장의 다양한 어려움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통해 부족한 점을 검토·보완해 행동중재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즉각적이고 체계적인 중재 및 지원이 제공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붙임전남교육청, ‘2022. 특수대상학생 행동중재 지원 결과보고회’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