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료실

HOME 정보마당자료실
* 해당 게시물은 '정보마당 > 자료실' 게시판에서 이동되었습니다.

[영암교육지원청] ‘2023.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 작성자 선수영
  • 등록일 2023.03.22

영암 장애학생 인권보호, 그들이 아닌 우리로!

영암교육지원청, ‘2023.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3월 21일 관내 장애학생들의 인권보호를 책임지는 전담기구인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을 구성하고 협의회를 개최했다인권지원단은 영암특수교육지원센터 내에 설치된 상설기구로 경찰서지역아동센터학부모, Wee센터 등 관련기관 총 12명의 위원을 위촉하였으며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성폭력 등의 예방에 중점을 두어 활동하게 된다.

매월 학교로 찾아가는 정기 현장지원과 사안이 발생했을 때 지원하는 특별 현장지원뿐만 아니라 인권침해 경험이 있거나 위험도가 높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더봄학생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실효성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올해에는 장애가족의 불안정한 양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부모교육 컨설팅 지원과작년에 이어 4월에 진행할 예정인 장애인권 페스티벌 새롭게 만난 우리의 운영에 대해서도 협의하였는데관내 선생님들로 T/F 팀을 구성하고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장애·비장애 학생이 모두 참여하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하니 벌써부터 협동과 배려의 관계로 어우러지는 모습을 기대하게 한다.

최광표 교육장은 다양한 인권지원단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앞으로도 인권지원단 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